이디야의 신박한 신메뉴 포스틱쉐이크!

2021. 9. 12. 23:35별별리뷰/카페

이디야커피 포스틱 밀크쉐이크 & 연유 콜드브루 솔직후기!

중저가 커피 브랜드 중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를 뽑자면 나는 이디야커피이다. 커피도 내 입맛에 맞는 편이고 대학생 때 알바를 했던 인연도 있어서이다. ㅎㅎ 나이를 먹을수록 프랜차이즈 카페보다는 개인 카페, 컨셉 카페, 대형 카페가 더 좋아져 한동안 이런 카페들만 찾아다녔는데 출근길에 새로 오픈하는 이디야커피를 발견! 주말에 방문해보았다.

 

 

이디야커피-신메뉴-포스틱쉐이크
이디야커피 포스틱쉐이크

 

사실 커피를 사러 간거였지만 '환상의 짝꿍! 이디야와 포스틱의 만남!' 이라는 포스틱쉐이크 포스터에 시선 강탈을 당했다. 상상이 가는 맛이지만 아이디어가 귀엽다는 생각이 들었다. ㅎㅎ

 

이디야커피-수원광교에듀타운점이디야커피-메뉴
이디야커피 수원광교에듀타운점

 

내가 방문한 지점은 지난 금요일에 정식 오픈한 이디야커피 수원광교에듀타운점으로 오픈 이벤트를 하고 있었다. 오픈 당일날의 할인 이벤트는 놓쳤지만 사은품 증정 이벤트는 진행하고 있어서 9천원 이상 구매하고 머그컵을 받았다. 오예~ㅋㅋㅋㅋ

 

이디야커피-포스틱-밀크쉐이크와-연유-콜드브루
포스틱 밀크쉐이크와 연유 콜드브루

 

머리로는 아이스 커피 2잔을 주문하려고 했지만, 입으로는 포스틱 밀크쉐이크(4.8)와 연유 콜드브루(4.3) 한잔씩을 주문... 감성이 이성을 지배하다! ㅋㅋㅋㅋ 홀더의 확실한 존재감! 포스틱 과자 포장지를 연상시킴~~

 

이디야커피-연유-콜드브루-홀더
연유 콜드브루

 

우선 아이스 연유 콜드브루! 베트남풍 연유의 달콤한 맛과 밸런스 잡힌 이디야 콜드브루가 어우러져 특색 있게 즐길 수 있는 음료라고 한다. 열량은 277kcal 카페인 130mg이다.

 

이디야커피-연유-콜드브루
연유콜드브루라떼

 

많이 달까 봐 걱정했지만 다행히 적당히 달고 콜드브루라서 확실히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의 커피였다. 그러나 내 입맛에는 커피맛이 연했다..! ㅎㅎ; 그나저나 이디야커피가 생긴 지 벌써 20년 이라니..... 시간 참 빠르다.

 

 

이디야커피-포스틱-밀크쉐이크-홀더
포스틱 밀크쉐이크

 

다음은 포스틱 밀크쉐이크! 이디야의 신상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쉐이크에 치즈소스를 곁들여 포스틱을 찍어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이다. 열량이 693kcal.. 거의 한끼 식사급...ㅎㄷㄷ

 

이디야커피-포스틱-밀크쉐이크
포스틱 밀크쉐이크

 

맨 위 용기에 바삭한 포스틱 과자와 짭짤한 치즈소스가 담겨 있었고, 그 아래 달달한 밀크쉐이크 있었다.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

 

이디야커피-포스틱밀크쉐이크
포스틱 쉐이크

 

밀크쉐이크 중간에도 치즈도 섞여 있어 확실히 느낄 수 있는 단짠단짠!

포스틱 과자 밑에 치즈소스가 생각보다 듬뿍 있어서 가격 대비 과자가 적은 느낌이었다.ㅠㅠ 따로 포스틱 과자를 사 와서 더 먹고 싶었지만 칼로리를 생각해서 참았다. ㅎㅎ

 

포스틱쉐이크-치즈포스틱쉐이크-찍먹
포스틱 쉐이크

 

짭짜름한 포스틱 과자에 짭조름한 치즈소스가 더해지니 더욱 맛있다. 개인적으로 나초보다 더 맛있는 느낌! ㅎㅎ 쉐이크에 찍어 먹기도 전에 이것부터 다 먹어치울 것 같아 얼른 쉐이크에도 찍어 먹었다. 밀크쉐이크는 우유의 진한 맛에 달달한 맛이었고 포스틱을 찍어 먹으니 과자의 짭짜름함을 중화시켜주고 매우 잘~~ 어울렸다.

 

이디야커피-음료와-네이비-머그컵
이디야커피 음료와 머그컵

 

사은품으로 받은 이디야 커피의 무광 네이비 머그컵! 무난하게 여기저기 막 쓸 수 있을 것 같다. 감사용~ㅎㅎ

 

 

 

연유 콜드브루는 적당히 달고, 진하지 않는 커피를 찾는다면 추천하고, 포스틱 밀크쉐이크는 포스틱 과자 or 쉐이크에 감자튀김을 찍어 먹는 것을 좋아한다면 꼭 먹어보시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