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 빨간 장미 꽃말, 열정적인 사랑

2021. 5. 10. 21:09별별리뷰/꽃

빨간 장미 꽃말, 열정적인 사랑. 레드로즈 (RedRose)

 

오늘의 꽃 사진은 오월의 여왕이라 불리는 장미입니다.

장미 역시 컬러가 다양한데 그중 빨간장미(RedRose)를 소개합니다.

 

빨간장미-레드로즈
빨간 장미

 

장미(Rose)

장미는 5~6월에 개화하며, 키가 작은 여러해살이 나무로 덩굴식물입니다. 대부분 아시아원산의 야생 장미를 인공으로 서로 교잡하여 만들어낸 원예종입니다. 줄기는 잎이 변한 가시가 있으며, 잎은 마주나는데 깃털 모양으로 갈라진 겹잎입니다. 넓은 타워형의 잔입에는 날카로운 톱니가 있습니다. 다육질의 열매는 때로는 먹을 수도 있는데 이는 꽃받침통이 익은 것입니다. (출처. 국립중앙과학관 - 우리나라 야생화)

 

 

빨간-장미-덩굴
장미 덩굴

 

장미는 여러 색으로 피며 빨간색, 흰색, 노란색, 오렌지색, 분홍색 등이 있습니다. 컬러가 다양하고 아름다우며 좋은 향기가 납니다.

 

장미-꽃말-애정
장미 꽃말

 

장미 꽃말

장미의 통합 꽃말은 '애정, 사랑의 사자, 행복한 사랑' 등이 있습니다.

결혼식용 부케나 고백할 때 주는 선물로는 최고의 꽃입니다! 장미의 꽃말은 꽃의 색깔에 따라 의미가 다양합니다.

 

빨간장미-꽃말-열정
빨간장미 꽃말

 

빨간장미 꽃말

빨간 장미의 꽃말은 '열정, 기쁨, 아름다움, 절정, 욕망' 입니다. 보통 열정적인 사랑, 열혈한 사랑으로 많이 풀이되죠! ㅎㅎ

 

 

아름다운-장미-담벼락
아름다운 장미

 

장미는 온대성의 상록관목으로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비교적 건조한 환경을 좋아하고, 흙이 바싹 마르면 물을 흠뻑 주는게 좋습니다. 물을 자주 주면 뿌리가 썩어 죽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덩굴-빨간장미
덩굴 장미

 

덩굴장미는 5m 가까이 자라기 때문에 울타리나 정원에 많이 심는데, 덩굴장미는 굳이 물 주기가 필요 없다고 합니다.

 

 

우아한-장미와-담장
장미와 담장

 

오래전부터 장미는 아름다움, 우아함, 낭만적인 사랑의 상징이었습니다. 그러나 기만과 위험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이중적인 꽃말을 가지고 있어 더 매혹적 이기도 합니다. ㅎㅎ

지나가다 우연히 본 주택 담장에 아름답게 핀 빨간 장미 덩굴이 제 발길을 붙잡아 사직을 안 찍고는 지나갈 수가 없었습니다. 향기도 무척 좋았어요!! 담장과 장미의 조화가 너무 예쁘지 않나요? :)

 

 

열정적인 사랑, 빨간장미

 

 

 

'별별리뷰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튤립] 분홍 튤립 꽃말, 사랑의 시작  (0) 2021.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