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 과자] 민초단 저격 오예스 민트초코 솔직후기

2021. 6. 5. 23:13내돈내먹/신상

해태 신제품 '오예스 민트초코'

오예스 민트초코는 6월 1일 출시된 신상 과자이다. 나는 민트초코를 사랑하는 민초단이라서 출시되길 기다리고 기대하고 있었다. 민트초코 맛 오예스라니! 해태 신제품 오예스 민트초코 구매처는 롯데마트! 장을 보다가 새로 나온 간식이 없나 기웃 데다가 발견했다. 오예스~ㅎㅎ 근처 롯데마트 혹은 롯데마트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3,980원이다.

 

 

해태-신제품-오예스-민트초코
오예스 민트초코

 

나는 학생 때부터 편의점, 슈퍼, 마트에 가면 새로 나온 신제품을 먹어보는 것을 무척 좋아했다. 신상 냠냠이! ㅎㅎ 오죽하면 친구들이 내가 사 먹어보는 것을 지켜보고 맛을 들은 후 사 먹을 정도~~ 아직까지 그 취미가 쭉 이어지고 있는데 그래서 먹어본 신제품들을 리뷰해 보기로 했다. 먹어보고 알랴줌 시작!

 

민초단이 있을 정도로 민트초코는 호불호가 극명한 맛이다. 치약맛이라는 언니의 눈초리를 받으며... 아닌데.. 민초는 치약맛이 나는게 아니라 치약이 민초맛이 나는 건데! 민초단 모여!! 를 외치며 오예스 민트초코를 구매!

 

오예스-민트초코-출시기념-이벤트
오예스 민트초코 이벤트

 

오예스 민트초코 출시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패키지 안에 당첨 쿠폰이 있으면 당첨이고 없으면 꽝! 만약 쿠폰이 있으면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 후 행운코드를 입력하고 이벤트존에서 행운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총 10,0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준다고 한다.

 

나는 과연...? 역시나 꽝..... 뽑기 운이 없다..ㅠㅠ

 

오예스 민트초코 한 상자에 12개입으로 총 360g 1,740kcal 이다. 페퍼민트 오일 0.02% 함유. 잉? 엄청 조금 들어간 거 아닌가...?

 

오예스-민트초코-자세한-영양정보
오예스 민트초코 영양정보

 

영양정보를 보면 1봉지당 나트륨 90mg 탄수화물 16g 당류 10g 지방 8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4.2g 콜레스테롤 15mg 단백질 2g 이다. 1봉지당 30g 145칼로리.

 

 

오예스-민트초코-패키지-캐릭터
오예스 민트초코 패키지

 

패키지가 너무 귀엽다. 민트색이기보다는 하늘색에 가까운 색의 패키지에 초코곰?이 오예스를 들고 있다. 오예스 캐릭터인거 같은데 네모난 초코곰과 꼬불거리는 머리가 딱 오예스 같다. 신제품은 패키지도 중요한데, 그래서 그동안 오예스에서 못 보던 캐릭터가 그려진 패키지로 출시된듯하다.

 

오예스-민트초코-봉지개봉
오예스 민트초코 민트향

 

봉지를 뜯자마자 화한 향이 올라왔다. 민트초코 특유의 화하고 달달한 향. 모양과 크기는 기존 오예스랑 똑같고, 반을 잘라보면 민트크림이 들어있다.

 

오예스-민트초코-민트크림가득
오예스 민트초코 민트크림

 

오예스 오리지널이 하얀 빵시트인 반면 민트초코는 초코 빵시트였다. 오예스는 어차피 빵이 초코이기 때문에 크림안까지 초콜릿 칩을 넣을 필요는 없었던 것 같다. 그리고 과한 초콜릿 맛을 내지 않기 위해 민트크림만 넣은 건 괜찮은 선택인듯. 크림 컬러는 강렬한 민트색은 아니다. 은은한 민트색. 민초단이라는 단어가 유행하면서 케이크 과자류에서 처음 출시된 오예스 민트초코. 앞으로 다양한 민트초코맛 과자류가 계속 나오겠지만 처음 나온 만큼 화제가 될 것 같다.

 

오예스-민트초코-반으로-자른-사진
오예스 민트초코 맛

 

오예스 민트초코 맛은 너무나도 익히 잘 알고 있는 딱 민트초코의 맛. 나에게는 향에 비해 생각보다 약한 민트맛이었다. 맛은 있지만 좀 아쉬웠다.

 

 

 

나의 총평!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의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대중성에 초점을 맞춰 약한 민초 맛을 냈을 수도 있다. 하지만 민트초코맛은 어차피 튼튼한 팬덤을 가진 민초단만이 먹을 가능성이 큰데 굳이 그랬을 필요가 있나 생각된다. 조금 더 강렬하게 민초맛을 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민초 좋아해?"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