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신상] 이디야 컵커피 돌체콜드브루와 카페라떼 솔직후기

2021. 6. 21. 19:26내돈내먹/신상

이디야(EDIYA) 컵커피 신제품 3종 중 '돌체 콜드브루와 카페라떼'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 중 하나는 컵커피이다. 사실 가공된 제품이기 때문에 카페에서 바로 제조한 커피 맛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쉽고 간편하게 살 수 있어 종종 구매한다. 이디야 커피에서 편의점용 컵커피 3종을 출시했다.

 

이디야-돌체콜드브루-카페라떼
이디야 컵커피 신상

 

이디야가 믹스커피도 출시하더니 편의점 컵커피 제품까지 출시하는 열일 중이다. 이디야 컵커피 라인업은 이디야 인기 메뉴 중 커피의 대표주자 카페라떼와 달달한 돌체 콜드브루 그리고 시그니처 메뉴인 고소한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 3종을 출시했다.

 

CU에서 2+1 행사를 하고 있어서 돌체콜드브루 두 개와 카페라떼 한 개를 냉큼 집어왔다. 가격은 2,500원으로 지금은 투 플러스 원에 5,000원이다.

 

 

이디야-컵커피-돌체콜드브루
이디야 돌체 콜드브루

 

돌체 콜드브루(Dolce Cold Brew) 컵커피는 이디야 카페에서는 연유 콜드브루라고 부른다. 돌체라고 하면 연유가 들어갔다는 뜻이다. 국내산 연유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달콤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이디야만의 깔끔하면서도 깊은 콜드브루의 맛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돌체콜드브루-성분돌체콜드브루-함유랑
돌체 콜드브루 성분

 

콜드브루 커피 추출액(고형분 2% 이상) 22%, 가당연유 2%라고 적혀있다. 총 내용량은 300mL이고 220Kcal이다. 고카페인 함유(총 카페인 함량 170mg)되어 있다. (참고 : 성인의 1인 카페인 섭취량은 최대 400mg)

 

돌체콜드브루-컬러-황갈색
돌체 콜드브루 컬러

 

컵커피의 자세한 컬러를 보여드리기 위해 글라스 잔에 따라보았다. 돌체 콜드브루는 일반 라떼에 비해 진한 황갈색이었다. 한입 맛보니 강한 연유 맛에 콜드브루의 씁쓸한 맛이 느껴졌다. 커피 맛은 꽤 달달한 편이다. 당류가 무려 30g!! 이디야 카페의 연유콜드브루보다 강한 단 맛으로 컵커피 특유의 느끼한 단 맛이었다. 컵커피는 가공된 제품이기에 한계가 있지 않을까 싶어 큰 기대를 하면 안 될 것 같다.

 

 

이디야-카페라떼
이디야 카페라떼

 

다음은 기본 중의 기본! 카페라떼. 이디야 카페라떼(Cafe Latte) 컵커피에 사용되는 커피 추출액은 커피의 깊고 진한 풍미를 가득 담아낼 수 있도록 융드립 추출방식으로 내렸다고 한다. 융드립 추출방식은 일반 여과지가 아닌 직물의 종류인 플란넬을 이용한 커피 추출하는 방식을 말한다. 추출 시간은 길지만 그만큼 원두 본연의 진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다.

 

카페라떼-성분카페라떼-함유량
카페라떼 성분

 

카페라떼에는 원유 45%, 커피 추출액(고형분 3% 이상) 32%, 당류 24%라고 적혀 있다. 총 내용량은 300mL이고 180Kcal이다. 고카페인 함유(총 카페인 함량 180mg)되어 있다. (참고 : 성인의 1인 카페인 섭취량은 최대 400mg)

 

카페라떼-컬러-연갈색
카페라떼 컬러

 

컵커피의 자세한 컬러를 보여드리기 위해 글라스 잔에 따라보았다. 카페라떼는 돌체 콜드브루보다 연한 갈색이었다. 이디야 카페라떼는 진한 커피와 부드러운 우유의 맛의 조화는 좋았지만 컵커피 특유의 단맛이 느껴졌다. 카페라떼도 너무 달다...ㅠㅠ

 

내가 먹어본 편의점 컵커피 중 1등은 서울우유 강릉커피라떼!! 나의 최애 강릉커피라떼를 이기지는 못했다. :)

 

 

편의점-신상-이디야-컵커피
이디야 신상 컵커피

 

이디야 컵커피 상단 문구로 브랜드명의 뜻인 Always Beside You라고 적혀있었는데 항상 네 곁에 있다는 의미인듯하다. ㅎㅎ

 

나의 총평! (내돈내산,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의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나는 커피 종류 중 카페라떼를 가장 좋아하는데 단 맛이 강한 커피는 않좋아하는 편이다. 그래서그런지  편의점 컵커피라는 것을 감안해도 돌체 콜드브루와 카페라떼 두 종류 다 내 입맛에는 달아도 너무 달았다... 투 머치 스위트!  :(

그래도 고소한 견과류라떼에 샷 추가했다는 토피넛 시그니처라떼도 먹어는 보고 싶다. ㅎㅎ 이따금 떨어진 기운을 확 끌어올려 주는 달달한 커피 한잔이 필요할 때, 혹은 카페에서 마시던 그 맛을 얼마만큼 완벽히 구현해 냈는지 궁금하다면 확인해보시길~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