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카페] 식빵 맛집 광교 앨리웨이 카페 밀도(meal˚)

2021. 6. 17. 18:39별별리뷰/카페

식빵이 맛있는 온도, 밀도(meal˚)

광교 호수공원은 공원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카페, 맛집들이 잘 조성되어 있다. 그중 밀도 광교점에 다녀왔다. 밀도는 성수 본점을 시작으로 서울에 여러 지점이 있는 큐브 식빵 맛집이다. 밀도는 식사 'Meal'과 식빵의 기본 재료인 '밀'에 온도, 습도의 '도'를 더란 이름이고 한다. 이름도 예쁘고 뜻도 좋다. :)

 

광교-밀도-앨리웨이점
밀도 광교점

 

/

밀도 광교점

* 운영시간 : 매일 10:00 - 21:00

* 주차 가능 / 포장 가능

/

 

밀도 광교점은 광교호수공원 맞은편 앨리웨이 내 카우스 광장에 위치하고 있다. 앨리웨이 광교 1층 가장 좋은 자리에 크게 자리 잡고 있어서 찾기도 쉽고 인기도 많다. 주차는 앨리웨이 주차장에 하면 되고 구매 금액별로 무료 주차 시간이 있다. (1만 원 이상 1시간, 3만 원 이상 2시간 등)

 

 

1층-밀도와-2층-식물원-안내현금-없는-매장
밀도와 식물원 안내

 

1층은 카페 밀도(meal˚)이고 2층은 라이프 스타일샵 식물원(SILMUL1)이 운영되고 있다. 그래서 가든 느낌의 카페로 우드와 식물이 주는 싱그러움과 편안한 분위기가 느껴졌다. 참고로 밀도 & 식물원은 '현금 없는 매장'으로 카드만 사용 가능! 그리고 밀도 식빵은 컬리 샛별 배송, 택배 배송이 가능하다.

 

수원-베이커리-카페-밀도
베이커리 카페 밀도

 

밀도 매장에 QR체크인과 열체크를 하고 들어서니 넓은 매장이 보였고 빵 냄새가 아주 향긋했다. 식빵을 비롯한 맛있어 보이는 빵들이 가득한데 오후 시간대에 가서 빵 종류가 많이 빠져 있었다.

 

밀도-식빵과-빵들
밀도 식빵들

 

시그니처 빵 담백식빵과 리치식빵은 서울 매장에서 사 먹어 봤기 때문에 다른 빵을 먹어보기로 했다. 케이크도 여러 종류 있었다.

 

밀도-음료-메뉴판
밀도 음료 메뉴

 

밀도 음료 메뉴로는 커피와 논커피류가 있다.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인데 바뀐 것들이 있었다. 아메리카노 10잔 금액이 43,000원이지만 10회 권을 끊으면 30,000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근처에 사시는 분들 개이득! ㅎㅎ

 

밀도-클라우드라떼와-아메리카노
밀도 커피

 

첫 번째 방문은 2년 전쯤으로 시그니처 음료 아이스 클라우드라떼 (5.0)와 아이스 아메리카노 (4.3) 그리고 브런치 메뉴인 밀도 피크닉 세트 (16.0 / 아메리카노 추가 주문 시 +2.0)를 주문했었다.

 

밀도-시그니처-클라우드라떼
클라우드라떼

 

아이스 클라우스라떼는 구름처럼 폭신한 우유 거품과 달콤한 연유의 조화가 환상적인 라떼라고 되어 있었다. 폭신한 거품은 금방 사라졌고 엄청 달달한 라떼였다. ㅋㅋㅋ

 

밀도-피크닉-도시락
밀도 피크닉

 

밀도 피크닉은 매일 한정 수량만 판매하는 2단으로 구성된 도시락과 곁들일 빵과 수프로 구성되어 있다. 매장 오픈 후 점심시간 때까지만 맛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 메뉴였던 거 같은데 현재는 없어졌다. 비주얼도 예쁘고 맛도 있고 둘이서 먹기 충분한 양이라 좋았는데 없어져서 아쉽다!!

 

 

밀도-포장-테이크아웃
밀도 포장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인데 2년 사이에 매장도 메뉴도 리뉴얼되어 있었다. 찾아보니 최근에 리뉴얼을 한 것 같다. 이번에는 아이스 카페라테(4.8)와 빵 두 종류 큐브소보로(3.0)와 큐브녹차크림(3.5)을 테이크아웃으로 구매했다.

 

밀도에서-주문한-커피와-빵
밀도 주문 메뉴

 

밀도 매장 나오기 전에 사진 한컷! ㅎㅎ 아이스 카페라떼는 산미가 적은 고소한 맛으로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었다.

 

밀도-큐브소보로큐브소보로-단면
큐브소보로

 

큐브소보로는 부드러운 큐브 위에 바삭하고 고소한 아몬드 소보로가 듬뿍 올려져 있는 빵이다. 소보로 부분은 바삭하고 달달했고 빵 부분은 부드럽고 고소한 것이 너무 맛있었다. 완전 강추!! ㅎㅎ

 

밀도-큐브녹차크림큐브녹차크림-단면
큐브녹차크림

 

큐브녹차크림은 광교 밀도 한정 메뉴로, 촘촘한 결이 살아 있는 데니쉬 파이 안에 녹차크림을 듬뿍 담아 넣은 미니 큐브이다. 깜찍한 사이즈였고, 녹차크림이 산뜻하고 맛은 있지만 크림이 듬뿍 담겨 있다 보니 미니 사이즈라도 하나를 혼자 다 먹으면 살짝 느끼할 것 같다.

 

 

밀도-1층-좌석들
밀도 1층 좌석

 

밀도 광교점 첫 번째 방문 때는 중앙에 큰 화단과 식물이 있는 플랜테리어 위주의 인테리어였는데 두 번째 방문해보니 그 부분이 없어지고 시원하게 뻥 뚫린 인테리어로 바뀌어있었다. 좌석 간격이 더 넑어지고 많아진 느낌!

 

밀도-안쪽-아늑한-좌석
매장 안쪽 좌석

 

매장 가장 안쪽 좌석들이다. 자리가 편해 보이지는 않지만 아늑한 느낌이다. ㅎㅎ

 

밀도-2층-올라가는길-식물원샵
밀도 2층 식물원

 

2층으로 올라가면 식물원이라는 라이프 스타일샵이 있는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싱그러운 식물들과 다양한 소품들이 있다.

 

라이프스타일샵-식물원
라이프스타일샵 식물원

 

이런 느낌의 공간 너무 좋아!!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 구경하는데 한참 걸렸고, 사 오고 싶은 것들이 많아 지름신이 올 뻔했다. ㄷㄷ

 

 

밀도-광교점-외부
광교 밀도 외부

 

두 번의 방문 모두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 다른 지역에 있는 밀도에 비해 광교 밀도는 1층 매장도 넓고 2층에 식물원샵 그리고 앨리웨이와 광교호수공원 등 볼거리도 많다. 그래서 서울 근교 나들이나 데이트 장소로 제격으로 한 번씩 와보시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