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카페] 저녁에 가도 예쁜 한옥 카페 하우스베이커리

2021. 6. 8. 16:48별별리뷰/카페

해지고 가도 조명이 예쁜 양평 베이커리 카페 하우스 베이커리

북한강을 보며 도로를 달리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카페 하우스 베이커리. 먹으러 간 양평 드라이브의 마지막 코스이다! ㅎㅎ 두물머리 연핫도그 - 개성집 - 하우스 베이커리 순으로 다녀왔다. 하우스 베이커리는 한옥을 재해석한 카페로 방송인 이영자씨가 인정한 빵 맛집이다. 양평 문호리 삼거리 근처에 위치해 있고, 자체 주차장이 꽤 넓게 있어 쉽게 주차할 수 있다.

 

 

하우스베이커리-외관
하우스 베이커리

 

/
하우스 베이커리 (Haus Bakery)
* 운영시간 : 평일 10:30 - 21:00 / 주말 09:00 - 21:00
* 주차가능 / 포장 가능 / 반려동물 동반 / 단체석 / 1인1음료
/

 

하우스베이커리-주차와-입구
하우스 베이커리 입구

 

우리는 하우스 베이커리에 해가 거의 다 진 저녁에 도착했지만 조명이 블링블링하게 잘 되어있어서 저녁에 가도 예쁜 카페였다. 옛스러움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한옥 카페.

 

하우스베이커리-안내와-주의사항
하우스 베이커리 안내도

 

하우스 베이커리는 한옥답게 1동, 2동, 3동, 테라스, 루프가든, 오두막 등의 여러 채의 공간이 있었고, 키즈존과 노키즈존도 나눠져 있었다. 조용히 여유를 즐기고 싶을 때는 노키즈존을 이용하면 좋을듯했다.

 

한옥카페-하우스베이커리
한옥카페

 

1동은 베이커리와 주문하는 공간이고, 2동은 테이블 or 좌식 좌석과 루프가든, 테라스 공간까지 있었다. 3동은 별채 느낌으로 가든 웨딩, 런칭 행사, 예약제 다이닝 등 장소 대관을 할 수 있는 공간이었다. 정원이 굉장히 넓고 예뻐 날 좋은 날 소규모 야외 결혼식을 올리기에 딱 좋은 장소로 보였다.

 

하우스베이커리-오두막
하우스오두막

 

여기는 하우스오두막으로 오두막은 개별적인 독립된 공간으로 4인 이상, 5만원 이상 구입하면 직원분께 문의 후 1시간 정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었다. 한적한 시간에는 2인도 이용 가능하다고 한다. 다양한 공간이 곳곳에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다.

 

하우스베이커리-케이크하우스베이커리-빵
하우스 베이커리 빵종류

 

본채처럼 보이는 1동으로 들어가니 먹음직스러운 케이크와 빵들이 있었다. 저녁 시간 때에 방문해 남아 있는 빵들이 별로 없었지만 베이커리 카페에 왔는데 빵을 안 먹을 수는 없지! ㅎㅎ 뉴욕치즈케이크(8.8)를 주문했다.

 

 

하우스베이커리-카페라떼-딸리라떼
하우스 베이커리 주문 메뉴

 

음료 메뉴로는 커피 · 티 종류, 과일음료 등이 있었는데 리얼망고스무디, 딸기라떼, 자두에이드가 시그니처 메뉴였다. 리얼망고스무디를 먹고 싶었는데 오늘 판매량은 이미 솔드아웃! 너무 아쉬웠다.ㅠㅠ

우리는 따뜻한 카페라떼(7.0)와 아이스 딸기라떼(8.0)를 주문했다. 가격은 사악한 편이었다. ㅎㅎ 카페라떼에 라떼아트를 정성껏 해주셔서 보는 맛도 먹는 맛도 다 좋았다.

 

하우스베이커리-딸기라떼
딸기라떼

 

시그니처 음료 중 하나인 딸기라떼, 비주얼이 예뻐서 먹기 아까웠지만 아주 맛있게 금세 다 먹었다. 달콤 상콤한 맛!

 

하우스베이커리-뉴욕치즈케이크
뉴욕치즈케이크

 

뉴욕치즈케이크도 달달하고 꾸덕꾸덕한 게 너무 맛있었다. 빵 메뉴는 비록 한 종류 먹긴 했지만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뷰 맛집 + 빵 맛집으로 소개되었는지 이해가 되었다. 베이커리 메뉴로는 과일 크로와상이 유명하다는데 먹어보고 싶었다.

 

하우스베이커리-넑은-마당과-정원
하우스 베이커리 정원

 

해가 지니 조금 쌀쌀해서 따뜻한 카페라떼로 시켜 실내 좌석에서 먹고 있었는데, 드넓은 정원이 자꾸 우리를 부르는 느낌이 들었다. ㅎㅎ 안에 잠시 앉아 있다가 정원에 있는 좌석으로 자리를 옮겼다. 조경이 잘 이루어진 넓은 마당, 정원이었다. 한옥 실내에서 정원을 바라보는 뷰도 예뻤지만, 정원에서 한옥 외관을 보는 뷰가 더욱 예뻤다. 조명이 한 몫하고 있었다.

 

 

양평-문호리-하우스베이커리
양평 하우스 베이커리

 

이쁜 곳이 많아서 그냥 지나쳐 갈 수가 없어 나오는 순간까지 사진 찍는 것을 멈출 수가 없었다. 사진 찍기에도 좋고 음료와 빵도 맛있었던 하우스 베이커리. 서울 혹은 경기도 근교여서 드라이브나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카페이다. 밤에도 예뻤지만 낮에 가도 예쁠 것 같은 카페, 리얼망고스무디 먹으러 다시 한번 가봐야겠다.

 

하우스 베이커리에 있던 문구. WELL, SOMETIMES HOME IS A PER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