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카페] 한옥 감성 정지영커피로스터즈 남수문점

2021. 5. 28. 20:20별별리뷰/카페

코코넛 커피가 맛있는 수원 한옥 카페 정지영커피로스터즈

수원 통닭거리에서 왕갈비통닭을 즐기고, 근처에 있는 한옥 느낌의 정지영커피로스터즈를 방문했다. 알고 보니 정지영커피는 수원에 5군데 지점이 있었고 수원에서 유명한 카페로, 내가 간 곳은 남수문점이다. 위치는 수원천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바로 보이고, 수원 통닭거리 기준으로는 맞은편 골목 살짝 안에 있었다.

 

 

정지영커피로스터즈-중정-작은마당
정지영커피로스터즈 중정

 

/

정지영커피로스터즈 남수문점 (jungjiyoungcoffee)

* 운영시간 : 평일 12:00 - 22:00

* 주차장 X / 단체석 / 키즈 가능(루프탑만 X)

/

 

수원-정지영커피로스터즈-남수문점-외관
정지영커피로스터즈 남수문점

 

주차장은 따로 없고 뒤편 공영주차장이나 좁은 주택가다 보니 잘 보고 주차해야 한다. 기와집을 개조하여 만든 굉장히 한국적인 느낌이 드는 공간이었고, 1층으로 되어있지만 생각보다 좌석도 많고 야외 좌석과 루프탑도 있었다. 정지영커피로스터즈는 안전상의 이유로 다른 지점들은 노키즈존이었고 남수문점만 1층 이용 가능했다.

 

정지영커피-남수문점-내부좌석과-인테리어
정지영커피 남수문점 내부좌석

 

안으로 들어서니 보이는 좌석들, 한옥과 요즘 느낌의 인테리어 조화가 잘 어울린다. 평일 낮의 카페에서 한적하고 평화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었다.

 

정지영커피-내부좌석에서-보이는뷰-소나무한그루
정지영커피에서 보이는 뷰

 

우리가 앉은 자리에서 보이는 뷰! ㅁ자 구조로 가운데 중정이 있고, 작은 마당을 둘러싸고 카페 공간이 있었다. 중정에 있는 소나무 한그루가 시선을 끌었다.

 

정지영커피-코코넛커피-플랫화이트
코코넛커피와 플랫화이트

 

정지영커피는 커피와 논커피 메뉴와 디저트류 메뉴가 있는데 종류가 많지는 않다. 오히려 선택하기 쉬웠다. ㅎㅎ 정지영커피창업컨설팅도 운영하고 있어 원두도 판매 중이었다. 우리는 코코넛(5.5) 과 플랫화이트(4.5) 한잔씩을 주문했다.

 

아이스코코넛라떼-아이스플랫화이트라떼
아이스코코넛라떼와 아이스플랫화이트

 

코코넛은 코코넛라떼로 코코넛 맛 우유에 커피를 쉐이킹 해 거품처럼 올려주는데 굉장히 맛있었다. 코코넛커피 추천합니다!! ㅎㅎ 플랫화이트는 씁쓸한 에스프레소와 고운 입자의 우유로 카페라떼보다 고소하고 진했다.

 

 

정지영커피로스터즈-남수문점-대표포토존
정지영커피 남수문점 포토존

 

정지영커피로스터즈 남수문점의 대표 포토존! 한옥의 지붕, 처마를 뒷배경 삼아 소나무와 함께 찍어주면 감성 가득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정지영커피-남수문점-1층좌석들
정지영커피 남수문점 내부좌석

 

우리가 앉은 맞은편 공간은 모던한 감성의 인테리어로 화장실마저 예뻤다. 한옥 감성의 예쁜 공간에서 맛있는 커피와 여유를 만끽했다.

 

정지영커피-빈티지-재봉틀
빈티지 재봉틀
정지영커피-빈티지-여행가방들
빈티지 가방

예스러운 페달이 있는 재봉틀, 빈티지한 여행가방들 등 곳곳에 빈티지한 소품과 가구들이 있었다. 센스 넘치는 공간에서 사진 찍기도 좋았다.

 

정지영커피로스터즈-남수문점-루프탑
정지영커피로스터즈 루프탑

 

루프탑에도 잠시 올라가 봤는데 일반 주택뷰지만 답답한 공간보다 신선한 바람과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커피 한잔 하기 좋은 공간이었다.

 

정지영커피-루프탑에서-내려다본모습-중정공간
루프탑에서 내려다 본 모습

 

오래된 단독주택이 가진 시간의 멋을 살린 인테리어의 정지영커피 남수문점. 수원에서 유명한 정지영커피로스터즈는 지점마다 인테리어도 다르고 특색 있다고 하여 다른 지점들도 가보고 싶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