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돌산 카페] 전망대가 있는 카페 스테이

2021. 5. 23. 21:26별별리뷰/카페

바다뷰 전망대가 있는 여수 돌산 카페 스테이 (STAY)

바다를 원 없이 보러 간 여수 여행 중 들린 여수 카페 스테이. 스테이는 돌산근린공원 근처에 있는 오션뷰 카페다. 하얗고 깔끔한 3층으로 된 건물에 테라스, 루프탑 공간도 있었다.

 

 

 

카페스테이-소품-핑크뮬리
 스테이 핑크뮬리

 

주차는 카페 건물보다 조금 앞서있는 내리막으로 진입하면 나오는 주차장에 하면 된다. 주차를 하고 들어가면 1층, 대로변 길가에서 들어가면 2층인 구조였다.

 

여수돌산카페-스테이-3층건물
여수 카페 스테이

 

/

카페 스테이 (STAY)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 주차가능 / 단체석 / 루프탑

/

 

바다배경-아이스카페라떼
스테이 아이스 카페라떼

 

이날은 날이 좋고 햇빛이 강해 더웠기에 시원한 것만 땡겨 아이스 카페라떼(6.0)와 아이스 바닐라라떼(6.5)를 주문했다. 디저트 메뉴로는 여러 종류의 케이크와 다쿠아즈, 크로와상 등이 있었다.

 

바다배경-아이스바닐라라떼
스테이 바닐라라떼

 

커피 맛은 산미가 강해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별로였지만.. 바다뷰는 최고 였다! 돌산 갓 모히또라는 음료가 있어서 살짝 고민했었는데 그걸로 할껀 후회...ㅋㅋ

 

카페스테이-루프탑-의자들
스테이 루프탑 좌석

우리는 루프탑에 앉아 바다바람을 쐬면서 더위를 식혔고 햇빛에 반짝이는 윤슬을 보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루프탑에는 스테이의 대표 포토존 전망대와 야외 테이블 좌석, 데크 좌석이 있다.

 

스테이-루프탑에-있는-전망대
스테이 전망대

 

남해바다를 향해 뻗어있는 전망대는 발 아래가 투명하게 되어 있어 조금 무섭다... 하지만 잘만하면 바다뷰 배경으로 인생 샷을 건질 수 있는 곳! ㅎㅎ 3층은 사람들이 많아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또 다른 컨셉으로 단체석과 다양한 좌석, 바다를 정면으로 볼 수 있는 계단식 좌석이 있다.

 

카페스테이-2층공간
스테이 2층

 

2층은 밝고 따뜻한 느낌으로 주문하는 공간과 그 앞에 핑크뮬리로 장식해둔 포토존이 있다. 그리고 바다가 보이는 창가쪽으로 좌석들이 배치되어 있었다. 앞에 건물이 가리는 자리도 있지만 모든 층에서 바다가 보이는 풍경이 일품이다.

 

스테이-1층-족욕공간
풋스파 공간

 

1층은 테라스 공간과 다양한 좌석 그리고 족욕 공간이 있다. 이용요금은 20분에 3천원, 카운터에 문의하면 결제하고 이용할 수 있다. 풋스파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발의 피로도 풀고 릴렉스 하는 모습이 좋아 보였다.

 

스테이-1층-대형기린인형과-의자들
스테이 1층

 

대형 기린 인형과 호랑이 인형이 있었고 코지한 의자와 빈티지한 의자가 이국적으로 어우러져 있다. 해가 잘 들어오는 숲속같은 느낌! :)

 

 

여수-남해바다-섬들
여수바다

 

여행 중 특히 그 지역에서만 갈 수 있는 특색 있는 카페에서 즐기는 커피 한잔, 그 여유의 시간을 좋아한다. 여수 돌산 카페 스테이는 공간별로 특색있었고 루프탑에서 아름다운 여수바다와 바다 위에 떠있는 섬들까지 잘 보여 보는 맛이 있었다. 때마침 내가 좋아하는 폴킴 노래들이 연달아 나왔는데 바다, 음악, 커피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 어우러져 기분 좋았던 시간으로 기억에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