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감성 가득 대형카페, 어반리st

2021. 7. 11. 23:51별별리뷰/카페

수원 근교 베이커리 대형 카페 동탄 어반리st (URBANRI ST.)

동탄 대형 카페로 핫한 어반리st! 도착하자마자 핫한 이유를 바로 알 수 있었다. 와~ 사이즈 보소~! ㅎㅎ 어반리 카페는 총 2곳이 있다. 본점 어반리는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에 있고, 어반리st는 화성 2통탄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본점보다 훨씬 넓고 화려하고, 공간마다 컨셉이 다른 감성 가득한 카페이다.

 

 

동탄-대형카페-어반리st
어빈리st

 

/
어빈리st (URBANRI ST.)
* 운영시간 : 10:00 - 22:00
* 주차 가능 / 포장 가능 / 배달 가능 / 단체석
/

 

화성-동탄-카페-어반리st
동탄 어빈리st

 

주차는 카페 앞에 자체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할 수 있었다. 평일 낮에 갔는데도 차들이 그득그득~! 주말에는 자리가 부족할 것 같다.. 건물 크기만큼 입구도 으리으리하다! 웅장한 문이 완전 포토존!!

 

어반리st-내부-안내도
어빈리st 안내도

 

안내도에서부터 보이는 넓은 공간~ 9개의 존으로 이루어져 있고 컨셉도 다 달라서 구경하는 재미와 사진 찍는 재미가 있다. 이런 카페 너무너무 좋앙~~~! ㅎㅎ

 

어반리st-들어가면-정면에-베이커리와-카운터
어빈리st 내부

 

열체크와 QR체크를 한 후 들어서면 정면에 널따란 베이커리 진열대와 주문하는 곳이 있다. 안에도 사람들이 많을까 봐 걱정되었지만 카페가 워낙 크고 넓고, 공간이 딱 나뉘어있어 사람들이 흩어져있다 보니 전혀 붐벼 보이지 않았다. 오- 좋은데? ㅎㅎ

 

어반리st-음료-셀프-주문-기계
음료 셀프 주문 기계

 

어반리 st는 베이커리 카페로 다양한 빵들과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음료 주문은 키오스크 기계에서 셀프로도 주문 가능하다. 가운터가 너무 붐비며 음료는 무인으로 주문하면 될 것 같다.

 

동탄-베이커리-카페-어반리st
베이커리 카페 어빈리st

 

베이커리 카페답게 비주얼도 예쁘고 맛있어 보이는 빵들이 가득가득해서 빵순이는 고르는데 한참 걸렸다..ㅎㅎ

 

어반리st-다양한-빵들
다양한 빵들

 

베스트셀러 메뉴는 팡도르, 몽블랑, 블루베리파이, 메이플프로마쥬, 육쪽마늘빵이다. 알고보니 브런치 메뉴도 있었고, 새로 나온 파스타 메뉴도 있었다.

 

케이크와 컵빙수

 

케이크도 여러 종류 있었는데 그중 바스크치즈케이크가 탐났다. 컵빙수와 아이스크림까지 있다! ㅎㅎ

 

 

어반리st에서-주문한-빵과-음료
어빈리st에서 주문한 메뉴

 

우리는 빵 종류는 홍차품은미미(9.0), 메이플프로마쥬(5.0), 6쪽마늘빵(5.8)을 골랐다. 음료로는 아이스 아인슈페너(6.5)와 여름 시즌 한정 메뉴인 수박머스켓 크러쉬(7.5)를 주문했다.

  

어반리st-감성과-음료두잔
어빈리st 음료

 

주문 후, 시골쥐가 서울 여행 온 것 마냥 신기해하며 돌아다녔다. 완전 투어 느낌s..ㅋㅋㅋ 전체적으로 층고도 높고 공간도 넓어서 정말 탁 트인 느낌이다. 정신 놓고 구경하다 보니 음료가 나왔다.

 

어반리st-수박머스켓크러쉬
수박머스켓 크러쉬

 

수박 머스켓 크러쉬는 빨간 수박 에이드에 녹색 젤리와 수박씨스런 과자가 들어있다. 딱 수박바 모양에 수박바 맛이다. ㅎㅎ 시원하고 달달한 맛~!

 

어반리st-아인슈페너
아이스 아인슈페너

 

아이스 아인슈페너는 달달한 크림에 쌉쌀한 아메리카노의 조화가 좋았다. 섞어마시는 것보다 컵에 입을 대고 마시는게 더 맛있다.

 

어반리st-베스트셀러-빵들
어반리st 베스트 빵들

 

홍차품은 미미 케이크와 베스트 메뉴였던 메이플 프로마쥬, 육쪽마늘빵! 빵 종류는 전체적으로 문안한 맛이었고 금액대가 좀 있다. ㅎㅎ

 

메이플프로마쥬와 육쪽마늘빵

 

메이플 프로마쥬에 귀엽게 꽂혀있는 메이플 시럽! ㅎㅎ 빵 위에 뿌려 먹으면 되고, 빵 안에는 크림치즈가 들어있다. 부드럽고 달달한 게 맛있다. 육쪽마늘빵은 6등분된 사이사이 들어있는 마늘과 크림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한 끼 든든한 빵이었다.

 

어반리st-홍차품은미미-케이크
홍차품은 미미 케이크

 

홍차품은 미미는 홍차크림과 쌀쉬폰의 케이크로 위에는 무화과, 안에는 조각 체리가 들어 있었다. 홍차의 향과 맛, 부드러운 빵의 조화가 좋았다. 욕심부려 빵을 3개나 골랐더니..ㅋㅋ 다 먹지 못하고 남아서 포장해 왔다.

 

어반리st-그린존-자연느낌
어반리st 그린존

 

우리가 앉은 그린존! (GREEN ZONE) 키 큰 식물들과 야자수 나무가 그려진 녹색톤 벽지와 덩굴식물로 감싼 조명에 라탄 조명까지 자연과 하나 되는 느낌의 공간이다. 눈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이 공간이 너무나도 마음에 들어 우리는 이곳 자리로 픽! ㅎㅎ

 

어반리st-테라스좌석-휴양지느낌
어반리st 테라스 좌석

 

그린존 옆쪽으로는 휴양지 느낌의 테라스 좌석이 있다. 대나무 벽과 시원하게 떨어지는 물줄기로 완전 휴양지 감성 가득한 공간이었다.

 

 

어반리st-곰돌이-포토존
곰돌이 포토존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인기 좋은 커다랗고 귀여운 곰돌이 포토존!

 

어반리st-2층으로-올라가는-계단
2층 계단

 

여기는 2층 모던존(MODERN ZONE),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옆에는 어반리st가 만들어지는 과정의 사진들로 멋스럽게 꾸며져 있었다. 2층은 노키즈존이다.

어반리st-2층-모던존
어반리st 모던존

 

2층에도 자리가 꽤 많았다. 2층에서 1층이 내려다 보여서 좋았는데, 진짜 넓디넓었다! 2층보다는 1층이 더 시원하다. 그래서 다들 1층에 있나 보다. ㅎㅎ

 

어반리st 게임존

 

이곳은 게임존, 오락실까지 있다니!! 한켠에 여러 종류의 보드게임도 있었다. 이 카페 무슨129?? ㅋㅋㅋ 그냥 갈 수 없지! 친구와 보글보글 게임을 열심히 하고 왔다. 고전게임 중 보글보글이 젤 좋앙~!

 

어반리st-핑크네온조명과-대형수족관
어반리st 핑크네온조명

 

정면에는 URBANRI ST. 핑크 네온 조명! 왼쪽으로는 밤부 가든존(BAMBOO GARDEN)이 오른쪽으로는 아쿠아 갤러리존이(AQUA GALLERY) 있다. 대형 수족관과 대형 잉어들~~ 진짜 분위기 오지다!!♡

 

어반리st-아쿠아갤러리존
어반리st 아쿠아갤러리존

 

아쿠아 갤러리, 대형 수족관이 있는 공간으로 큰 어항만큼 큰 물고기들이 많았다. 처음에 예쁘다 했다가, 자세히 보니 물고기들이 넘 커서 무섭..다... 다들 전투적으로 먹이를 찾아 헤매고 있었다. 가까이 다가가면 내 팔뚝보다 큰 잉어들이 밥 주는 줄 알고 다가와 큰 입을 껌뻑거려서 깜짝깜짝 놀람! ㅋㅋㅋㅋㅋ

 

어반리st-온실스타일-테라스자리
온실 테라스 좌석

 

아쿠아 갤러리존 옆쪽으로 있는 온실 스티일 테라스 좌석. 햇빛 작렬이라 사진만 찍고 들어옴..ㅎㅎ

 

어반리st-레이디존-핑크느낌
어반리st 레이디존

 

마지막으로 레이디 존! (LADY'S ZONE) 이 공간은 완전 분홍분홍! 여심을 녹이는 핑크 컬러와 인테리어가 시선을 확 사로잡았다. 여기서 사진 찍으면 인생샷 건질 수 있음! ㅎㅎ

 

어반리st-분홍수족관과-금붕어들
분홍 수족관과 금붕어들

 

이곳이 바로 KT '제니의 빨간노트'라는 광고의 촬영 포인트! 너무나도 예쁜 분홍 수족관과 금붕어들이 있었다. 이쪽 물고기들은 귀여웠다. ㅎㅎ

 

 

어반리st-파우더룸-장미벽지
어반리st 파우더룸

 

돌아가기 전 들린 화장실 & 파우더룸! 파우더룸 벽지까지 지렸다. 레트로 감성 + 매직아이!! ㅋㅋㅋ 사실 이밖에도 여러 공간이 더 있지만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생략~!


멋있는 공간과 시간, 그리고 맛있는 빵과 커피! 이곳은 URBANRI ST.!! 멋진 내외부 공간이 주는 만족감이 상당한 카페였고, 그만큼 너무 유명한 카페여서 주말에는 매장 내가 너무 시끄럽고 번잡할 것 같다.. 그래도 너무너무 마음에 들었던 카페로, 다들 직접 가셔서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고 경험해 보시길 추천한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