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아이스크림] 여수 특색 먹거리 여수당

2021. 5. 24. 22:27내돈내먹/맛집

여수 이순신광장 앞 쑥아이스크림 여수당

여수의 대표 관광지인 이순신광장에는 여수 맛집을 검색하면 나오는 대표 먹거리들도 많다. 그중 수제바게트버거와 쑥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여수당에 들렸다. 여수당은 이순신 광장에서 이순신 동상을 정면으로 바라봤을 때 좌측 대로변 코너에 있어 눈에 잘 띈다.

 

 

여수-여수당-아이스크림-2개
여수당 아이스크림

 

주차는 이순신광장 지하에도 가능하고, 주말이나 여유가 없을 때에는 진남관 공영주차장(무료)을 이용하면 된다. 여수 여수당은 1989년에 오픈을 한 무려 32년이나 된 집이었다. 1층에는 주문을 할 수 있는 카운터와 픽업 데스크만 있고, 2층에는 먹고 갈 수 있는 매장이 있었다.

 

여수당-원두-머그컵-굿즈들
여수 여수당 굿즈들

 

/

여수당 (yeosudang)

* 전남 여수시 중앙로 72 (이순신 광장 앞)

* 운영시간 : 매일 10:00 - 20:00 (토요일만 21:00까지)

* 포장 가능 / 프릳츠 원두

/

 

여수당 시그니처 메뉴로는 수제 바게트 버거와 해풍 쑥 아이스크림이 있었고, 수제 바게트 버거는 음료 세트 구성도 있다. 아이스크림을 들고 있는 토기가 그려진 포스터가 너무 귀엽다. 프릳츠 원두와 드립백, 머그컵도 팔고 있었는데 디자인도 예뻐서 시선이 더 갔다.

 

여수당-메뉴판-가격표
여수당 메뉴

 

한창 햇빛 뜨거웠던 시간이라 시원한게 먹고 싶기도 했고, 다른 곳에서 수제 바게트 버거를 먹어본지라 쑥 아이스크림(3.0)과 옥수수 아이스크림(3.5) 하나씩을 주문했다. 유명 먹거리 맛집답게 줄이 길게 서있었지만 분업화가 잘 되어있고 메뉴가 금방금방 나오다 보니 생각보다 줄이 빨리 줄어들었다. 수기 명부 작성 후 들어가 미리 생각해둔 메뉴를 카운터에서 주문 후 옆쪽 픽업 데스크에서 받으면 된다.

 

여수이순신광장과-쑥아이스크림-옥수수아이스크림
쑥아이스크림과 옥수수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비주얼도 예쁘다. 쑥 아이스크림은 말 그대로 쑥 맛! 호불호가 있을 줄 알았는데 진한 쑥의 향과 맛이 상쾌해서 좋았다. 옥수수 아이스크림은 옥수수 향과 맛이 부드럽고 달달해서 맛있었다. 생각보다 양도 많고 맛있어서 대만족! ㅎㅎ

 

 

여수-여수당-간판
여수 여수당

 

비교적 일찍 녹아내려서 빨리 먹는 게 좋다. 그래서 콘이 아니라 컵이라 편했다. '첫 입은 설레고 마지막 입은 그립다' 라는 문구가 써져 있었는데 딱 와다았다. ㅎㅎ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함, 간단하게 한 끼 먹고 싶을 때나 간편하게 포장해와서 먹고 싶을 때 수제 바게트 버거를 먹으면 좋을 것 같고, 디저트로 쑥 아이스크림 하나 먹어주면 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