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도그] 양평 두물머리 연핫도그

2021. 6. 4. 19:32내돈내먹/맛집

양평 두물머리 핫도그 맛집, 두물머리연핫도그 (yeonhotdog)

 

양평 드라이브 중 들린 핫도그 맛집, 두물머리 연핫도그. 두물머리는 이번이 두번째 방문인데 사실 이번엔 두물머리 코스보다 연핫도그를 먹으러 갔다. ㅎㅎ 두물머리 연핫도그는 굉장히 유명한 곳인데, 예전에 전지적 참견 시점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서 더 유명해진 곳이다. 주말에는 줄이 어마어마하다고~~ 

 

 

연핫도그와-두물머리풍경
두물머리 연핫도그

 

/

두물머리연핫도그 (yeonhotdog)

* 경기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03-8

* 영업시간 : 평일 10:00 - 18:00 / 주말 09:00 - 18:30 (해질 때까지 영업)
* 포장 / since 2009(원조)

/

 

주차는 두물머리 핫도그 집에 거의 다가가면 고가가 나오는데, 고가 아래에는 무료로 주차가 가능하다. 고가 아래에는 엄청나게 넓고 긴 무료 주차장이 있으니 이곳에 주차하시길 추천. 주차 후 두물머리 연핫도그 집 안내판을 따라가다 보면 걸어서 금방 도착한다.

 

두물머리연핫도그-외관
연핫도그

 

짠, 오늘의 주인공 연핫도그! 반죽에 연잎이 들어있어서 연핫도그이다.

오픈된 포장마차 느낌의 가게. 평일 오후에 방문했는데도 줄이 꽤 길었다. 그러나 분업화가 잘 되어 있어서 줄이 금방금방 줄어들었다. 한쪽 오픈 주방에서 끊임없이 핫도그가 만들어지고 튀겨지고 있는 모습이 군침이 돌았다. QR체크인과 손 소독 후 입장, 줄을 서서 기다리다 보면 가게에 '연잎으로 빵 부분이 약간 까매요'와 '태풍, 지진, 쓰나미 때만 쉽니다.'라는 문구가 볼 수 있는데 재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두물머리연핫도그-순한맛-매운맛
연핫도그 순한맛과 매운맛

 

메뉴는 딱 두 가지 순한맛과 매운맛. 그래서 순한맛(3.0) 하나 매운맛(3.0) 하나 주문했다. 우리는 설탕, 케찹, 머스터드 다 발라서 주문~ 설탕 발라야 더 맛있잖아요! ㅎㅎ 취향에 따라 뺄 수도 있다.

 

따끈한 연핫도그를 한입 크게 베어 물으니 아주 꿀맛! 바삭~ 하는 소리가 크게 들릴 정도록 바삭바삭했다. 튀김옷이 두 겹으로 되어 있었고 연잎이 들어가서 빵 부분이 초록빛을 뗬다. 매운맛 핫도그는 소시지가 매운맛이었고, 소시지에 청양고추가 들어있어서 그런가 튀김이 전혀 느끼하지 않았다. 맵다는 느낌보다는 적당히 칼칼한 맛, 나는 맵찔이지만 맛있게 잘 먹었다. 매운맛 추천합니다!

 

두물머리-연꽃-봉오리
연꽃

 

소시지도 통통하고 겉에 빵도 바삭하고 맛있게 잘 먹었다. 크기가 꽤 커서 하나만 먹어도 속이 아주 든든! 핫도그 하나씩 들고, 바로 옆 두물머리 산책. 약간의 연꽃도 보고, 산책 코스로 아주 딱이다. ㅎㅎ

 

 

양평-두물머리-풍경
양평 두물머리

 

맛있는 핫도그와 함께 물멍, 하늘멍, 날아가는 새 무리멍 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낸 뒤 돌아왔다. 두물머리 연핫도그는 양평 본점 이외에 제주 판포포구 근처에 지점이 생겼다고 한다. 이제 제주도에서도 맛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