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소박이냉국수] 팔당 맛집 개성음식 전문점 개성집

2021. 6. 7. 22:35내돈내먹/맛집

수요미식회 소개 맛집 개성 만두 전문 개성집

양평 드라이브 중 두물머리에서 연핫도그를 먹고 저녁을 먹으러 이동했다. ㅎㅎ 팔당지역에 강변을 끼고 맛집이 줄줄이 있어,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 tvn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맛집인 개성집에 방문했다. 팔당 개성집은 3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원조 개성 음식 전문점이라고 해서 무척 궁금했다. 주차는 식당 앞 · 뒤로 넉넉한 주차공간이 있어 쉽게 할 수 있었다.

 

 

개성음식전문점-개성집
개성집

 

/
개성집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 706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30
* 주차 가능 / zero 가맹점
/

 

서까래가 드러나 있는 나무집 느낌의 인테리어에 생각보다 꽤 넓었다. 개성집 메뉴로는 개성 만두, 만두국, 칼국수, 만두전골, 오이소박이냉국수, 녹두전 등이 있다.

 

개성집에서-보이는-한강뷰
한강뷰

 

식당 안에서 한강뷰가 보였다. 노을 지는 한강이 너무너무 예쁘다. 한강뷰 프리미엄이라니! ㅎㅎ QR체크인과 열체크를 하고 자리에 앉아 만두국을 먹을지 칼국수를 먹을지 고민했다. 그런데 칼국수 + 만두국 반반메뉴 칼만두국이 있어 신나게 칼만두국과 오이소박이냉국수를 주문했다. 칼만두국 10,000원, 오이소박이냉국수 8,000원 (곱배기+1,000원) 이다. 가격은 아주 비싼 편은 아니다.

 

개성집-칼만두국
칼만두국

 

개성음식을 접할 기회가 별로 없었기에 어떤 맛일지 무척 궁금했다. 칼만두국은 건강한 사골육수에 담백한 개성만두와 칼국수면이 들어있다. 만두는 개성 또는 김치 중 한 가지를 골라야 했다. 우리는 개성만두로! 개성만두는 고기만두이다.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니 좋았다. 먹을수록 맛있었다.

 

개성집-오이소박이냉국수
오이소박이냉국수

 

오이소박이냉국수는 시원한 물김치에 오이소박이가 조금 들어있는 국수이다. 오이소박이 더 주세요!ㅠㅠ 맛은 슴슴하면서 상큼한 맛? 여름에 별미로 시원한 맛으로 먹기 좋을 것 같다.

 

개성집에서-시킨-메뉴들
개성집 메뉴

 

밑반찬으로 나온 겉절이 김치와 백김치는 백김치가 더 맛있었다. 평소 먹는 음식이 아무래도 자극적인 음식이 많다 보니 밍밍하지 않을까 조금 걱정이 되었는데 건강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다.

 

개성집-뒷마당
뒷마당

 

후다닥 식사를 마치고 뒷마당을 잠시 구경했다. 한강뷰와 조명 불빛이 크~~ 예쁘다. 강변 쪽으로 내려갈 수 있는 길도 있었는데 다음 일정이 있어 (또다시 먹으러 가는 일정 ㅋㅋㅋ) 내려가 보지는 못했다. 조금 더 일찍 왔더라면 내려가 봤을 텐데 조금 아쉬웠다. 야경이 죽일 것 같다. ㅎㅎ

 

 

강넘어-보이는-스타필드하남
한강 + 스타필드하남

 

강 건너로는 스타필드 하남이 보인다. 팔당 개성집에서 보이는 뷰가 정말 이쁘다. 그리고 소박하고 건강한 국수 한 그릇 뚝딱 하기 좋은 곳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