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할매떡볶이, 가래떡떡볶이 & 로제떡볶이 솔직후기!

2021. 8. 14. 23:32내돈내먹/맛집

추억의 옛날 떡볶이 전문점, 우리할매떡볶이

많은 떡볶이집들 중 요즘 가장 핫하고 색다른 매력의 우리할매떡볶이! 놀라운 토요일에 출연 중인 유튜버 입짧은햇님 님에 의해 더욱 유명해졌다. 그래서 곳곳에 지점들이 생기고 있어 나도 먹어보았다~ㅎㅎ

 

 

우리할매떡볶이
우리할매떡볶이

 

옛날 떡볶이 전문점인 우리할매떡볶이의 할머니 캐릭터가 참 귀엽다. ㅎㅎ 추억의 옛날 떡볶이로 쫀득쫀득 가래떡떡볶이, 야들야들 밀떡볶이가 있어 떡에 따라 달라지는 떡볶이의 맛으로 취향에 따라 골라 먹으면 된다고 한다.

 

우리할매떡볶이-광교점
우리할매떡볶이 광교점

 

나는 얼마 전에 오픈한 우리할매떡볶이 광교점에서 포장해왔다. 가게 내부는 아담했고 매장에서 먹고 갈 수 있는 테이블이 3개 정도 있었다. 나는 포장 주문했고, 기다리는 동안 거의다 포장 아니면 배달 주문이었다.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4:30~16:00시 / 화요일 휴무)

 

우리할매떡볶이-키오스크-셀프주문
우리할매떡볶이 셀프 주문

 

주문은 키오스크 기계에서 셀프 주문하면 된다. 우리할매떡볶이의 메뉴는 세트 메뉴도 있고 가래떡떡볶이, 밀떡볶이, 옛날짜장떡볶이, 로제떡볶이, 토핑, 튀김류, 비빔밥 등이 있다. 아, 추억의 피카츄와 가래떡꼬치도 있었다. 피카츄 오랜만~~ㅎㅎ

 

우리할매떡볶이-가래떡떡볶이
우리할매떡볶이 가래떡떡볶이

 

첫 방문 때는 나 혼자 먹어야 해서 우리할매떡볶이의 대표 메뉴 가래떡떡볶이만 포장해왔다. 가격은 4,000원이다. 

 

가래떡떡볶이
가래떡떡볶이

 

가래떡떡볶이는 통 가래떡 3줄, 어묵 2줄, 삶은 달걀 1개가 들어있었다. 보기만 해도 큼직하고 쫄깃해 보이는 가래떡! 가래떡으로 만든 떡볶이는 흔히 없는 스타일이라 색다르게 먹을 수 있었다.

 

가래떡떡볶이-쫀득한떡과-매콤한소스
가래떡떡볶이 맛

 

먹기 좋은 사이즈로 떡과 어묵을 잘라주고 본격 먹방! 한입 먹어보니 확실히 쫄깃함이 남달라 기존에 먹던 떡볶이와 다른 매력이 있었다. 쫀득쫀득한 떡의 식감과 매콤달달한 소스의 조화가 굿! 매워질 때쯤 삶은 달걀을 먹으니 꿀맛이다. 맵찔이인 나도 먹을 만한 맛있게 매운맛이었다.

 

가래떡이 통으로 3개 있다 보니 양이 적어 보였는데 다 먹으니 생각보다 배부름~~ㅎㅎ 한동안 로제떡볶이에 빠져있었어서 오랜만에 빨간떡볶이를 먹으니 더욱 맛있게 느껴졌다. 역시 오리지널의 힘! ㅋㅋㅋㅋㅋ

 

 

우리할매떡볶이-포장주문
우리할매떡볶이 포장

 

두 번째 방문에는 친구와 먹을 거라서 떡볶이와 튀김을 포장 주문했다.

 

우리할매떡볶이-로제떡볶이-할매튀김
로제떡볶이 & 할매튀김

 

가래떡떡볶이를 꽤 만족스럽게 먹었어서 친구에게 추천했더니 이미 먹어봤다고 해서 이번에는 로제떡볶이(5,000원)와 할매튀김(7,000원)으로 선택!

 

우리할매떡볶이-로제떡볶이
우리할매떡볶이 로제떡볶이

 

로제떡볶이는 밀떡이다. 밀떡의 식감은 말랑하면서 쫀득- 로제 소스는 꽤 꾸덕했고 매콤했다. 먹을 만은 했지만 그동안 먹어본 로제떡볶이들 중 베스트는 아니었다. 그리고 따로 토핑 추가를 안 했더니 오로지 밀떡만 들어있었고 그 점이 조금 아쉬웠다. 그 흔한 어묵도 안 들었다니...ㅎㅎ; 다시 먹게 된다면 중국 당면 토핑을 꼭 추가해서 먹어야겠다.

 

우리할매떡볶이-할매튀김
우리할매떡볶이 할매튀김

 

튀김 세트로는 할매튀김과 모둠튀김이 있는데 튀김 양이 더 많았던 할매튀김으로 선택했다. 튀김 많이 먹을꼬야~~ㅎㅎ 할매튀김은 김말이 3개, 어묵 2개, 만두, 야채, 고구마, 핫도그, 새우튀김이 1개씩 들어있다.

 

바삭한 튀김이 맛이 없을 리가 없지! ㅋㅋㅋ 로제 소스에 찍어 먹으니 더 맛있었다. 요즘 빠져있는 공갈만두? 야끼만두? 가 너무나 맛있었고, 핫도그에 케첩을 뿌려 한입 가득 베어 무니 옛날 분식집에서 먹던 그 맛이었다. 다른 튀김은 무난한 맛..ㅎㅎ

 

 

다음번에는 짜장떡볶이와 피카츄를 먹어봐야겠다. 추억의 분식집 맛을 느끼고 싶다면 우리할매떡볶이의 가래떡떡볶이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