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열무수박국수 시원한 여름맛!

2021. 8. 11. 20:25내돈내먹/신상

CU 편의점 신상, 편스토랑 이경규님의 우승 메뉴 '열무수박국수'

편스토랑 29회차 우승상품으로 나온 열무수박국수! 너무 더워 모든게 녹아내리고 있는 이 여름에 딱 좋은 시원한 냉국수이다. 이번 편스토랑 주제가 여름의 맛이었는데 면의 대부 이경규님의 출품작이었던 수박초계국수가 우승하여 밀키트로는 수박열무국수, 간편식으로는 열무수박국수로 출시되었다고 한다.

 

 

29회차-편스토랑-우승작-열무수박국수
편스토팡 우승작 열무수박국수

 

이번에는 밀키트 말고 CU 편의점에서 간편식으로 구매했다. 간편식 가격은 4,400원이다. 구매 시에 얼음컵을 사은품으로 준다! 그런데.. 나도 깜빡 잊고, 편의점 직원도 깜빡 잊었나 보다. 안 가지고 오고, 가져가라고도 안함... 집에 와서 생각남.....ㅠㅠ 다행히 집에 얼음이 있어서 쿨하게 넘겼다. ㅋㅋㅋ 편의점에 잠시 다녀왔을 뿐인데도 땀이 줄줄~ 이 더위에 다시 나가기 시러시러~~ 땀 뺏으니 시원한 국수를 제대로 즐길 수 있을 듯! ㅎㅎ

 

편스토랑-이경규-우승-메뉴-열무수박국수
편스토랑 열무수박국수

 

포장 그릇이 수박 무늬라 귀엽다. ㅋㅋㅋ 수박 무늬 패키지 때문에 눈에 더 띄었고 컨셉을 잘 살린 패키지라 재미있다. 100% 국내산 열무! 국내산 재료는 꼭 앞면에 강조해 놓는 듯! 열무수박국수는 일반적인 국수와 달리 수박 소스가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편스토랑-열무수박국수
열무수박국수

 

총 내용량은 401g이고, 칼로리는 334kcal이다. 밥 한끼 열량과 비슷! 수박착즙액 5%로 베트남산이었다. 바로 먹지 않을 시 냉장보관해줘야 하고, 유통기한이 3주로 짧은 편이다.

 

열무수박국수-구성-육수-면-열무침치
열무수박국수 구성

 

구성은 수박동치미육수, 잔치국수면, 꼬마열무김치, 김깨가루로 심플하면서 나름 알차다. 수박동치미육수 200g, 잔치국수 150g, 열무김치 50g, 김깨가루 1g 들어있다.

찾아보니 밀키트 수박열무국수는 닭가슴살과 채소가 들어있다는데, 간편식에는 없는 점이 다르다.

 

 

열무수박국수-조리방법1
열무수박국수 조리법1

 

열무수박국수 조리법!
먼저 용기에 면을 넣은 후 뜨거운 물을 붓고 젓가락으로 잘 풀어 준다. 면이 적당히 풀어지면 뜨거울 물을 버린다. 나는 좀 더 시원한 냉국수를 먹고 싶어 찬물로 한번 헹궜다. (생략 가능!)

열무수박국수-조리방법2
열무수박국수 조리법2

 

동치미와 수박이 섞인 육수를 넣고 얼음을 넣어준다. 얼음을 넣지 않으면 면이 뜨겁기 때문에 사은품으로 주는 것인가 보다. 

열무수박국수-조리방법3
열무수박국수 조리법3

 

거기에 취향에 따라 열무김치를 얹고 김깨가루를 뿌려주면 완성! 간단하고 간편하게 차가운 열무수박국수가 완성되었다. 더운 여름 불 앞에 서서 요리하는 건 너무 힘든 일이기에 이런 간단한 요리 너무 좋앙! ㅋㅋㅋㅋㅋ

 

여기서 팁! 열무김치를 봉지째 국물까지 한꺼번에 다 붓지 말고 열무김치만 얹어서 맛을 보며 열무김치 국물을 첨가하시길~~ 상큼시큼한 국물 맛이 익은 열무김치 때문에 자칫 시큼한 맛만 나는 국물이 될 수 있다. 

 

열무수박국수-완성-시큼상큼한맛
열무수박국수 완성

 

먼저 육수부터 맛보았는데 시큼한 동치미 국물 맛에 아주 약간의~ 수박의 단 맛이 올라오면서 시큼상큼한 맛이었다.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수박 맛이 좀 더 나면 더 맛있을 것 같은데.. 물냉면 육수에 가까운 맛~~

면은 소면보다 약간 두꺼워 보였고, 김깨가루의 고소한 맛이 은근히 느껴지면서 열무김치를 얹어 먹으니 아삭아삭한 식감이 더해져 씹는 재미가 있었다. 편스토랑에 나온 수박초계국수의 닭고기가 없어서 약간 아쉬웠고 열무김치가 팍싹 익어있어서 시큼한 맛이 강한 편이었다. 그래도 한끼 가볍고 시원하게 먹고 싶을 때 딱이다!

 

 

 

나의 총평! (내돈내산,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의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열무수박국수는 시원한 여름 한끼로 제격! 생각보다 열무와 수박과 잘 어울리고 무난한 맛으로 차가운 국수를 먹고 싶을 때 한 번쯤 도전해봐도 괜찮겠다. 만약 집에 닭가슴살 or 삶은 달걀이 있다면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다.